'재개발·재건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분야별 전문가 통한 자문·사업 여건 분석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복잡하고 어려운 정비사업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재개발·재건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시판을 개설하고, 온라인 소통창구를 마련했다.
'재개발·재건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기본적인 정비사업의 종류 및 용어의 정의부터 시작해 정비사업의 절차, 관련 분쟁 해결, 법률 자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구민들이 요청한 구역에 대해 재개발, 재건축, 모아타운 등 사업별 노후도 및 사업 여건을 분석 후 추진 가능한 사업도 안내한다. 게시판은 정비사업 부서 담당 공무원이 1차적으로 관리하고, 필요 시 강서구 재개발·재건축 전문가지원단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지원단은 건축, 도시계획, 기계설비, 감정평가, 주거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7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비사업 비용 분석 자문과 정비계획 입안 검토 등 전반적인 사전 컨설팅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재개발·재건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강서구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구 누리집(도시개발소식>주택/도시/부동산>도시개발소식)에서 사업유형 선택 후 문의 사항을 작성하면 된다.
지금 뜨는 뉴스
진교훈 구청장은 “'이 게시판이 정비사업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노후된 원도심의 활성화와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구민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