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사업 참여기업·교내창업자 등 한자리… 창업성과 공유·네트워크 구축
부산대학교 중소기업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송길·기계공학부 교수)는 창업 성과 공유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제1회 PNUnion Day’ 행사를 지난 9월 27일 그랜드조선호텔 부산 볼룸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특화역량 BI(창업보육센터) 육성지원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KOBIA(한국창업보육협회)가 함께 주관했다.
이날 행사는 부산대의 부산·양산·밀양 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들과 사업 참여기업과 학내 창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창업 생태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입주기업들의 성공 사례가 발표돼 창업자들의 비전과 가능성을 확인하고 상호 발전적인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딥테크 딥사이언스’를 주제로 한 AI 기술 관련 강연도 열려 관심을 모았다. 이 강연에서는 AI 기술이 실제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이를 통해 기업들이 어떻게 혁신을 이뤄갈 수 있을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지금 뜨는 뉴스
김송길 부산대 중소기업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창업자들이 새로운 비전과 기회를 발견하고, 입주기업과 창업자 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욱 강력한 산학협력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더 큰 성과를 이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