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 쫓아가 한 손으로 제압한 중년 여성
오토바이를 타고 도주하던 강도단을 한 손으로 제압한 중년 여성의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24일 잉글랜드 남동부 하트퍼드셔 보어햄우드 도로에서 한 중년 여성이 훔친 오토바이를 타고 도주 중이던 강도단을 단번에 제압했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검은 헬멧으로 얼굴을 가린 두 남성이 훔친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나던 도중 머리가 백발인 한 여성에게 붙잡힌다. 여성이 오토바이 뒷자리에 탄 강도의 옷을 한 손으로 잡고 끌어당기자 강도는 여성의 손에 이끌려 몸이 뒤로 젖혀지더니 그대로 바닥에 내동댕이쳐졌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자칫 잘못하면 크게 다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용감하게 나선 여성이 대단하다고 추켜세웠다. 이들은 "맨손 히어로" "영화 보는 것 같다" "강도들이 제대로 임자 만난 날" "남자들도 저렇게 하기 어려울 듯" "백발이라니. 만화 속 캐릭터 같아" "중년 여성이라고 만만히 보면 안 되지" 등의 댓글을 달았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국내법에 따르면 권리자의 동의 없이 타인의 자동차, 선박, 항공기 또는 원동기장치자전거(오토바이)를 일시 사용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한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