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정체성 유지하며 세련미 더해
투명 패키지 포장 제품도 30만개 한정 출시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패키지를 10년 만에 새단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리뉴얼된 패키지는 초코파이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감각적인 색상과 전통적인 패턴으로 세련미를 입혔다. 반세기 동안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나눴던 초코파이의 정(情)을 지속 이어갈 수 있도록 '情'을 크게 새겼고 아래에는 '마음을 나누는 정(情)'이라는 문구도 넣었다. 먹음직스럽게 잘린 초코파이를 감싸는 띠에는 과거 초코파이 패키지를 연상할 수 있는 파란색을 더했다.
앞서 오리온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소중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초코파이와 얽힌 감동적인 이야기를 공모하는 소비자 소통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8700여건의 가슴 따뜻한 사연이 접수됐다. 소비자 사연이 담긴 초코파이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1억개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오리온은 10년 만에 단행한 패키지 리뉴얼을 기념해 20년 만에 추억 속 투명 패키지로 포장한 레트로 초코파이를 선보인다. 30만개 한정으로 증정하는 레트로 패키지는 대형마트, e커머스 등 주요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출시 5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의 50년도 초코파이의 정(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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