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청바지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등 자원순환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CJ ENM은 청바지 전문 업사이클링 브랜드 '기시히'와 손잡고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청바지를 활용해 컵슬리브와 이어폰케이스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렇게 제작된 제품은 다회용컵 사용을 독려하는 사내 ESG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에게 배부된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3일간 진행될 '케이콘 LA 2024'에서 관람객 증정 행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만 한 해 10만t 이상 버려지는 의류 폐기물 가운데 청바지는 특히 환경을 오염시키는 요인으로 지목된다. 청바지는 제작 과정에서 화학용품과 폐수가 발생하고 소각 시 유해 가스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CJ ENM 관계자는 "사상 초유의 무더위와 장마 등 기후 위기 속에서 환경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CJ ENM은 콘텐츠 업계 최초로 2021년부터 ESG리포트를 발간하고 있다. 도심 숲 조성을 위해 임직원이 '집씨통(집에서 씨앗으로 키우는 통나무)' 활동으로 마련한 식재를 상암동 노을공원에 옮겨 심었으며, 쌓여 있는 메일함 속 메일 삭제 캠페인으로 온라인 탄소절감 활동을 펼쳤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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