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뷰티 플랫폼 화해, 2분기 매출 208억원…분기 흑자 기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9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 달성과 동시에 4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화해는 1150만 이용자와 화잠품 등에 대한 860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보유한 뷰티 플랫폼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 2분기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한 버드뷰의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1% 상승한 208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약 1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달성했다.


특히 광고사업 부문에서 매출액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디스플레이와 엠블럼을 통한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3%, 72% 상승하며 이번 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뷰티 플랫폼 화해, 2분기 매출 208억원…분기 흑자 기록
AD

이외에도 직매입 상품 확대로 인해 커머스 매출 또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직매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했고 직매입 거래액도 같은 기간 88% 뛰었다.


자회사 뷰티 브랜드 비플레인 역시 국내외에서 선전했다. 지난 4월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한 데 이어 6월까지 3개월 연속 월별 매출액 성장세를 그렸다. 비플레인은 중국, 베트남, 프랑스 등 20여 개 국가에 진출했으며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하는 등 수익성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다.



화해는 사업 부문별 실적 상승세 유지와 함께 하반기 동안 비용 효율화에 집중, 올해 연간 흑자 전환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소비자와 브랜드의 성장을 연결하는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 이에 대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화해의 모든 사업 부문이 고르게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화장품 시장이 4분기가 성수기인 것을 감안하면 올해 연간 흑자 달성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