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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헬스케어, 中 건기식 시장 진출…시노팜그룹과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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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조원 규모 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겨냥
‘드시모네’ 수출 및 전략적 파트너십

헥토이노베이션의 자회사 헥토헬스케어는 중국 최대 국영의약기업인 중국의약그룹총공사(시노팜그룹)와 손잡고 15조원 규모의 중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헥토헬스케어는 시노팜그룹 산하 의약품 전문기업 국약약재(시노메디)와 주력제품인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 제품군에 대해 계약기간 5년간 최소 1550억원 이상의 중국 유통계약을 체결했다.

헥토헬스케어, 中 건기식 시장 진출…시노팜그룹과 협력 헥토헬스케어와 시노메디의 협약식 행사에서 김석진 헥토헬스케어 대표(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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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노팜그룹은 의약품 개발, 생산, 판매와 병원 및 약국을 포함한 의료 서비스를 운영하는 중국 최대 의약그룹이자 세계 10대 제약 회사다. 매출 규모만 124조원에 달하며, 자회사로 설립한 시노메디는 지난해 매출액이 13조원에 달하는 중국 대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기업이다.


양사는 9일 수출입계약서에 서명하는 협약식 행사를 진행하고 드시모네 4종의 우선 공급과 향후 사업 협력을 합의했다. 계약에 따라 양사는 드시모네를 시작으로 건기식 및 헬스케어 부문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현지 수요에 대응하는 제품의 추가 개발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시노팜그룹은 15만여 개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기반으로 중국 전역에 드시모네를 유통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널도 적극 운영한다. 드시모네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는 물론 중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전 채널을 활용해 빠른 유통 확산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석진 헥토헬스케어 대표는 “중국 최고의 국영의약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에 성공적으로 첫발을 내딛음으로써 효과적인 시장 선점을 기대한다”며 “중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베트남 외 동남아국가 및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의 시장조사기관 아이메이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63조원으로 추정된다. 이 중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약 15조원 규모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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