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부산 강서구청, 말 활용 지역발전 사업 추진

시계아이콘00분 5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결혼·출산 기피 등 사회문제 해결 맞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국가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결혼과 출산 기피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시 강서구청과 함께 힘을 보탠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난달 27일 부산시 강서구청과 ‘말(馬)을 활용한 정부 중점 추진과제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마사회 엄영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과 김형찬 부산 강서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기관이 보유한 말과 전문인력 등 말산업 역량을 활용해 국가적 현안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 4월 말(馬)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에 나섰다.


이후 결혼·출산·양육·경력단절 등 사람의 생애주기별 문제에 접목해 말을 매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강서구청 등 부산 강서구 소재 4개 기관과 협업해 힐링승마와 홀스테라피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


상반기에는 ▲강서구청 주민복지과와 함께 취약계층 가정을 초대해 승마체험과 마사지역 견학 등 가족 간의 유대감 강화를 돕는 드림스타트 ▲낙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갱년기 여성들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홀스테라피 ▲독립적 생활을 하고 계신 어르신들의 생활 활력과 정서적 안정감 향상을 위한 힐링승마 등을 진행했다.


또 사업에 추진력을 불어넣은 이번 협약으로 하반기에는 ▲조손가정을 초대해 세대 간 화합과 가족기능 향상을 돕는 홀스테라피 ▲결혼 적령기 미혼남녀에게 승마를 매개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마공원판 ‘나는 솔로’ ▲결혼과 출산을 앞둔 부부의 웨딩·가족스냅 촬영을 지원하는 촬영 프로그램 ▲복지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등 심리 치유가 필요한 지역민을 돕는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엄영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저출산, 양육, 노인돌봄 등 사회문제에 대해 지자체와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지역민이 말(馬)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부산 강서구청, 말 활용 지역발전 사업 추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부산 강서구청이 말(馬)을 활용한 지역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왼쪽 세번째 김형찬 부산강서구청장, 왼쪽 네번째 엄영석 부산경남본부장)
AD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