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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점프' 준비 마친 6개 스타트업…넥스트엘레베이션 2기 데모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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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부터 15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70대 1 이상의 경쟁률 뚫고 무대에 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현실의 문제를 해결할 6개 혁신 스타트업이 15주 동안의 담금질 과정을 거쳐 한 무대에 섰다. 이 스타트업들이 활약을 펼칠 무대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뻗어 있다. 에듀테크, 푸드테크, 플랫폼 등 분야도 다양하다. 아이디어와 의지만으로 시장을 바꿀 수는 없다. 이 스타트업들은 각 분야에서 그동안 치밀하게 성장 모델을 마련하는 등 퀀텀점프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넥스트엘레베이션의 2기 데모데이 '체크 포인트 오브 넥스트엘레베이션'은 그 발판이다.


'퀀텀점프' 준비 마친 6개 스타트업…넥스트엘레베이션 2기 데모데이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엘레베이션 2기 데모데이’에서 참가자들이 스타트업 부스를 방문해 제품에 대해 문의하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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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가 설립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넥스트엘레베이션은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3월부터 총 15주 동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6개의 스타트업의 고도화한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6개 스타트업은 7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뚫고 이날 무대에 섰다. 6개 기업은 글로벌 대학입시 온라인 튜터링 플랫폼 ‘튜블릿코리아’, 인체공학적 리커버리 기술 기반 풋웨어 기업 ‘바크’, 대중교통 기반 시니어 참여형 당일 물류 플랫폼 ‘조은앱’, NET·맞춤형 발포정 푸드테크 컴퍼니 ‘넷’, 동남아진출 온보딩 솔루션 제공 기업간거래(B2B) 유통플랫폼 ‘홈나이’, 골프 그린피 온라인 타임딜 커머스 서비스 ‘바틀’ 등이다.


마영민 아시아경제 투자부문 대표 겸 넥스트엘레베이션 대표는 “아시아경제는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장 강력한 방법을 고민하다 ‘스타트업 하는 사람들을 직접 돕자, 단순하게 콘텐츠로 내용을 얘기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지난해 넥스트엘레베이션 팀을 만들고 별도의 회사를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퀀텀점프' 준비 마친 6개 스타트업…넥스트엘레베이션 2기 데모데이 마영민 넥스트엘레베이션 대표가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엘레베이션 2기 데모데이’에 참석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이어 마 대표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10년 전쯤 게임에서 데이터센터 중심으로 바뀌는 혁신 모습을 세우고 그에 따라 모습을 탈바꿈하는 혁신과정이 있었던 것을 핵심 내용이라고 했고, 항상 30일 후에 망할 것을 전제로 회사를 이끄는 것이 경영철학이라고 했다”며 “여기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은 혁신과 혁신 의지, 그리고 절실함인데 6개 기업 대표들이 이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장인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섰다. 주제는 ‘4 why(why you, why now, why this idea, why me)로 설득하라’였다. 전 회장은 “창업자 기업설명회(IR) 발표를 볼 때마다 중요한 건 문제 정의인데 투자자들이 창업자의 생각을 빠르게 캐치하고 몰입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이를 바탕으로 하면 제시하는 솔루션도 깊이가 있다. 나의 경험치를 가지고 문제 정의를 해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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