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온수 기능’
보일러 온수 품질 향상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는 국내 총 57개 산업군 220여 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추천 의지를 조사해,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수상제도이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오프라인 조사 결과인 ‘고객 지수’와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집계 결과인 ‘소셜 지수’를 합산한 종합 추천지수 58.4점을 획득해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 브랜드 위상을 이어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성능과 안전성, 디자인 등에서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해 가정용보일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빠르고 풍부한 온수 사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보일러 온수 품질을 향상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설비를 넘어 가전으로 가정용보일러의 위상과 역할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