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다 100~800원가량 올라
2022년 국내시장 재진출 후 2년여만 인상
배달 가격 차등제도 운영
배달 시 매장보다 5% 비싸
파파이스 코리아는 15일부터 치킨 메뉴, 샌드위치 메뉴, 사이드 및 디저트, 음료 등의 메뉴 가격을 평균 4% 인상한다고 밝혔다.
인상 대상 품목의 가격은 이전보다 100~800원가량 오른다. 파파이스 코리아가 메뉴 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2년여 만이다. 앞서 파파이스는 1994년 국내에 진출했다가 2020년 연말 철수했고, 2022년 12월 한국 시장에 다시 진출한 뒤 이번에 가격을 올렸다.
다만 회사 측은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고 인기 메뉴인 클래식 치킨 샌드위치, 스파이시 치킨 샌드위치의 가격은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한다고 전했다.
일부 메뉴 가격 인상과 함께 배달 가격 차등제도 별도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배달 메뉴 가격은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차등 가격이 적용된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간 가격 인상을 억제해왔으나 최근 물가 인상과 인건비, 배달 수수료 등 비용 상승 압박이 너무 커져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간 한정 할인 세트, 배달료 할인, 타임 할인 등 다양한 밸류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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