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스코퓨처엠, 휠체어리프트車 장애인 복지시설에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휠체어 경사로 설치 사업도 추진

포스코퓨처엠이 포항과 광양지역 장애인 복지시설에 휠체어리프트 차량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휠체어리프트 차량은 전동 문과 내부에 설치된 레일을 이용해 휠체어를 손쉽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제작한 차를 말한다. 포스코퓨처엠은 이 차량을 지난달 13일과 이달 8일 포항과 광양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에 1대씩 전달했다.


포스코퓨처엠은 "그동안 이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에는 이 차량이 없어 소속 장애인들이 거동에 불편을 겪어 왔다"며 "장애인과 어르신들 통학, 병원진료, 이미용, 문화생활 이동에 요긴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했다.


포스코퓨처엠, 휠체어리프트車 장애인 복지시설에 기부 지난달 13일 포스코퓨처엠과 복지시설 관계자들이 취약계층 일상생활 편의 지원을 위해 경북 포항 장애인 복지시설에 휠체어리프트 차량을 기부하고 해당 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퓨처엠]
AD

포스코퓨처엠은 도심 내 휠체어 이동을 제한하는 방지턱, 계단 등에 경사로를 설치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포항, 광양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과 장애인들의 이동이 잦은 경로를 파악해 올해 하반기까지 약 60개소에 경사로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태희 포스코퓨처엠 기업시민사무국장은 "휠체어리프트 차량과 경사로를 활용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게 외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포스코퓨처엠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퓨처엠은 광양과 세종 사업장 인근에 독거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 생필품과 식료품을 지원하는 '푸드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포항, 광양, 구미, 세종지역 청소년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디딤씨앗 통장'을 진행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