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파파X혼공쌤이 전수하는 내 아이 영어교육법
효린파파, 혼공쌤 초청 ‘자녀 연령에 맞는 영어교육법’ 강연 4월 24일 개최
4월 24일 오전 10시 접수 시작…유아·초·중·고 학부모 선착순 400명 모집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4월 24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교육 인플루언서 효린파파와 혼공쌤이 진행하는 송파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진로, 인성 등 유용한 정보를 전하고, 부모들의 양육 능력 향상을 돕고자 유명 강사를 초청해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엄마표 영어 교육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효린파파와 혼공쌤을 초청해 “자녀 연령에 맞는 영어교육법”을 주제로 1, 2부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한다.
‘효린파파’ 성기홍 강사는 EBS English 대표 영어 강사로 '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 '사라진 할머니' '효린파파와 함께하는 참쉬운, 엄마표 영어' 등을 집필한 작가이자 유튜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녀 발달 시기에 맞는 영어 교육법을 제시하고 있다.
‘혼공쌤’ 허준석 강사는 EBS에서 17년째 영어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혼공’ 시리즈의 저자이기도 하다.
먼저, 1부 ‘효린파파’ 강연에서는 ‘미취학~초등 영어교육 중심잡기’를 주제로 시기별 맞춤 교육법을 제시, 학부모가 흔히 범하는 잘못된 영어교육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2부 혼공쌤 강연에서는 ‘초등에서 중등으로 가는 브릿지’를 주제로 중학영어의 특징과 성공적인 입시영어를 위한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해 심층적으로 강연할 계획이다.
또, 참석한 학부모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부모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강연은 유아나 초·중·고 자녀가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송파런 교육포털을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400명 선착순 모집한다.
2024년 송파런 학부모 특강은 문해력 및 독서지도, 가족 대화법, 감정코칭,진로 교육 등 다채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5차에 걸쳐 진행한다. 2차 강연은 ‘왜 우리 아이는 독서를 싫어할까’를 주제로 공부머리 독서법 저자인 최승필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며 오는 6월에 개최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자녀들의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키우고,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역할을 정립할 수 있도록 특강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