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들도 편의점 테스트베드 삼아 제품 출시 이어가
편의점에서 당과 칼로리 등을 최소화한 디저트 전문 브랜드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당 디저트 업체들도 편의점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신제품 출시를 늘리고 있는 모습이다.
15일 GS25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상품 전체 매출은 2019년과 비교했을 때 4년 새 1.5배 이상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팬데믹 이후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디저트의 영양성분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GS25는 2019년 낮은 칼로리를 앞세운 글로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헤일로탑’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이후 스키니피그, 그릭데이, 프롬잇, 랩노쉬 등을 차례로 입점시켰으며 당과 칼로리를 낮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왔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확대됐는데 아이스크림부터 단백질 간식, 스낵, 초콜릿, 젤리에 이르기까지 20여 종에 이르는 ‘저당’, ‘저열량', ‘제로슈가’ 등 디저트 및 간식 상품을 취급 중이다. 이는 저당 디저트 업체들이 전국 1만7000여개 거점을 두고 있는 GS25를 신제품에 대한 상권·고객 성향 분석이 용이해 제품 테스트에 유리하다고 판단한 결과다.
GS25는 2024년에도 관련 브랜드와의 추가적인 협업을 지속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아이스크림의 경우 PB상품을 포함해 저당·비건 등 10여 종의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지난 10일엔 유명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키니피그’의 신제품 ‘저당 바닐라 쿠키슈’의 업계 단독 판매도 시작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삭한 쿠키슈와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조합해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달콤함이 퍼지는 냉동 디저트 상품이다. 빵과 아이스크림의 구성이지만 칼로리는 150kcal, 당류는 4g으로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열량과 당을 대폭 낮췄다.
이주용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많은 디저트 브랜드들이 GS25를 디저트 소비 트렌드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테스트베드로 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저당뿐만 아니라 여러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하여 디저트 시장의 허브로 자리 잡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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