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소재 기업 KCC(대표 정재훈)는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을 통해 매년 숲 조성 및 보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2023년 4월까지 강원 고성군에 나무 2000그루를 심으며 화재와 태풍 피해를 입은 숲이 다시 울창한 숲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숲 보존사업을 진행했다. ‘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은 KCC의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와 무관하지 않다. ‘숲으로’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을 크게 낮추고 4대 중금속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냄새도 거의 나지 않아 환경부 공인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자사의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명과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기후와 환경이 중시되는 미래를 가꾸어나가자는 의지를 반영했다.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적극 앞장서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제품 개발과 관련 기술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KCC는 올해부터 에코깅(환경과 조깅의 합성어)를 추진 중이다. 산이나 야외에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 정화를 통해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의미의 합성어다. 에코깅은 지난 14일 KCC가 북한산에서 진행한 환경정화 캠페인을 위해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환경 캠페인의 이름을 짓는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탄생한 이름이다.
당시 행사는 KCC와 미래환경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유찬선 미래환경협회 회장, 홍보대사 유영미 아나운서, 모델협회 임주완 회장, 그리고 KCC 임직원과 지역주민 및 관계자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북한산 우이령길 주변의 산불을 쉽게 유발할 수 있는 인화성 쓰레기 및 각종 오염물들을 정화하는 환경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린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산림사랑 환경캠페인 참여자들에게 북한산 국립공원의 아름다움과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림 보호 활동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우이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해, 북한산 우이령길 총 6.8km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에코깅 활동에 참여했던 학부모 김하나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에게 숲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에 친숙한 경험을 갖도록 해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캠페인이 진행된 우이령길은 사전예약을 해야만 출입할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한 곳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북한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생태림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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