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주민참여예산 편성 주민투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서울시엠보팅 웹사이트에서 주민투표 진행

성북구, 주민참여예산 편성 주민투표
AD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온라인 주민투표를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성북구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등 재정운영 전반에 주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주민들이 제안한 사업을 검토과정을 거쳐 주민투표로 결정하는 제도다.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결정을 위해 지난 5월 한 달간 총 199건의 주민제안을 접수했다. 접수 내용에 대해 관련 사업부서에서 법령 적법성 여부와 사업의 효과성 및 타당성 검토과정을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진행했다. 최종 투표목록 총 43건(23억6000여만 원)이 선정, 이 중 투표를 통해 총 15억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최종 결정된다.


▲장월초 주변 캐노피 설치 ▲보문로34길 일대 가로수 정비 및 꽃길 조성 ▲북한산생태숲 어린이 놀이터 조성 ▲성북구 소규모상점 경사로 설치 등 일상 속 다양한 주민 의견이 반영된 사업들이 투표 대상이다. 이 중 우선 시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업에 투표할 수 있다.


투표는 성북구 또는 성북구 소재 직장인,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며, 서울시엠보팅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투표 결과는 9월 26일 성북구청에서 열리는 주민참여예산 주민총회에서 발표되며, 선정된 사업은 의회 의결을 거쳐 2024년 성북구 주민참여예산으로 확정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올 한 해 많은 주민이 참여해 발굴하고 제안한 사업인 만큼 주민의 삶을 질적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선정을 위한 주민투표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