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비케어, 의료정보 플랫폼 '닥터인포' 출시…EMR '의사랑'과 연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유비케어, 의료정보 플랫폼 '닥터인포' 출시…EMR '의사랑'과 연계 유비케어의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 이미지 [사진제공=유비케어]
AD

닥터인포는 개원의들에게 필수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회사의 대표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인 ‘의사랑’ 사용 고객의 환자 진료 및 처방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다. 세부적으로는 ▲의사랑 현실 데이터(Real Data) 기반의 메디컬 트렌드 제공 ▲신약, 급여 가이드 등 약품 정보 콘텐츠 제공 ▲국내외 제약사 웹 세미나 및 교육 일정 안내 ▲진료과별 참여 가능한 설문조사 제공 기능을 갖췄다. 또 닥터인포 플랫폼과 의사랑 진료 화면을 연동해 그동안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 접속을 통해 의료정보를 수집·비교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앤 게 특징이다.


아울러 닥터인포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이어지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개원의들이 매주 업로드되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댓글을 입력하거나 설문조사에 참여하기만 해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바쁜 ‘의사랑’ 사용 고객을 대신해 유비케어가 환자 진료와 처방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해 진료 화면에 연동해 의사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라며 “지속해서 병·의원 입장에서 경영 및 진료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더욱 활발한 개원의들의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비케어는 닥터인포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7일까지 메디컬 트렌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랑 진료실 화면 내 닥터인포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