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북구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26일부터 2023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봉사학습을 통해 자원봉사에 필요한 지식을 익히고 각 캠페인 동참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코자 마련됐다.


구는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7월 24~28일 구 가족센터 등에서 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 각각 20명씩 모집 중이다.


프로그램은 먼저 24일 오후 2~4시 가족센터에서 ‘다문화 이해교육’ 강좌가 열린다. 국가 아제르바이잔의 문화와 관습에 대해 배울 수 있다.


25일 오후 2~4시 강북소방서에선 방화복 체험, 화재대피·옥내소화전 및 소화기·지진체험 등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된다.


폐장난감을 이용한 새활용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26일 오전 10~ 낮 12시 삼각산시민청에서 열린다.

강북구,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AD

27일 국립재활원에서 오후 2~5시에 열리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은 이론과 휄체어, 안내보행, 암실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탄소제로 공기정화 식물 만들기’ 프로그램은 28일 오후 2~4시 구자원봉사센터에서 한다.


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SNS 캠페인 활동에 동참하면 봉사점수가 인정된다. 참가 신청은 26일부터 ‘1365자원봉사’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구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