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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 1년간 1300건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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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온라인피해365센터가 개소한 후 1년간 총 1300여 건의 온라인 피해를 상담했다고 1일 밝혔다.


방통위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 1년간 1300건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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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요금·품질 불만 외에도 지원금 미지급 등 사례를 상담해왔다. 사이버 금융 범죄 상담은 피싱·스미싱·사이버 사기 등으로 다양했다. 또 허위 리뷰와 초상권 침해 등 권리 침해 상담도 다수였다.


센터는 지난해 12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대한법률구조공단, 통신분쟁조정위원회와 공동협약을 체결해 온라인서비스피해지원협의회를 운영하며 복잡하고 어려운 피해 사례에 관해 각 분야 전문가와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올 1월에는 그간의 다양한 피해사례들을 모은 '2022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을 발간하기도 했다.



한편 방통위는 센터 개소 1주년을 기념해 국민 참여 슬로건을 공모한다. 다음 달 21일까지 365센터 누리집과 누리소통망, 국민생각함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 1점에 100만원, 최우수상 2점에 각 30만원, 우수상 5명에 각 10만원 등을 준다. 선정된 작품은 9월 시상 후 누리집과 홍보 콘텐츠 등에 활용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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