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덕 청소년센터, ‘1388 영덕멘토지원단 발대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맞춤형 멘토링, 청소년 건강한 성장 이바지

경북 영덕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영덕군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1388 영덕 멘토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덕 청소년센터, ‘1388 영덕멘토지원단 발대식’ 개최 ‘1388영덕멘토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한 영덕 청소년센터.
AD

센터는 2017년부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기(가능)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정서적 지원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1388 멘토지원단’은 2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상담자원봉사자들로 구성돼 일정의 교육을 수료했으며,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활동한다.


지역 아동·청소년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효과적인 청소년 지지망을 형성해 1:1 맞춤 서비스 지원, 매월 정기적인 교육과 사례 회의를 진행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게 된다.



센터 엄재희(가족지원과장) 소장은 “1388 영덕 멘토지원단의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욕구에 부합하는 심리적·정서적 지지, 생활 관리, 학습지원, 문화지원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고 잠재력 발견과 건강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