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방·치안행정 연계를 위한 ‘자치경찰 실무협의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개최 영광군이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방·치안행정 연계를 위한 자치경찰 실무협의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영광군]
AD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21. 7.)됨에 따라 군도 지난해 조례를 제정하고, 관계기관 간 업무협력·조정을 위해 지난달에는 영광군·영광경찰서·영광교육청·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부) 소속 팀장급 이상으로 영광군 자치경찰실무협의회(공동협의회장 이영길·정성준)를 구성했다.


‘자치경찰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제의 활성화와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을 목적으로 관계기관 간 협조·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자치경찰사무 공모사업과 관련해 관계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동협의회장 이영길 총무과장은 “이번 회의는 자치경찰제 안착 이행을 위한 첫걸음이며 앞으로 관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군민체감형·생활밀착형 치안 시책을 발굴해 군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