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골프 거리앱 APL골프, 구글·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스포츠 앱 부문 다운로드 건수 반영
국내 500여개 골프장 코스 정보 제공

골프시즌이 시작되면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골프 거리 앱 'APL골프'의 다운로드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 거리앱 APL골프, 구글·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사진제공=브이씨소프트
AD

8일 APL골프 운영사인 브이씨소프트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10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앱 인기차트 1위에 APL골프가 이름을 올렸다. 전날 대비 순위가 9계단 상승했다. 같은 날 구글 스토어에서도 오전 기준 스포츠 앱 인기차트 1위에 APL골프가 자리했다.


양대 앱스토어 인기 차트가 24시간 이내 다운로드 건수를 반영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봄기운이 완연해진 3월 첫 주말을 기점으로 골프애호가들의 다운로드 수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PL골프는 국내 500여개 골프장의 고해상도 코스뷰, 그린 지형, 실시간 핀 위치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 해 3월 테스트 버전 출시 이후 약 1년 만인 지난달 27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1주일 만에 다운로드 수는 300% 이상 증가했다. 심상일 브이씨소프트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골퍼들의 라운드에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주는 앱이 되겠다"고 말했다.



브이씨소프트는 보이스캐디 제조사 ㈜브이씨의 자회사다. 지난해 설립해 야디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골프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