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이승로 성북구청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시계아이콘02분 04초 소요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시 자치구 뉴스] 이승로 성북구청장 주민중심의 지방자치로 지역사회의 혁신 이룬 성과 인정받아 ... 오승록 노원구청장, 중계4동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준공식 참석 ... 김미경 은평구청장 사단법인 씨즈와 취약 청년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2022년 하반기 모범 및 선행 구민' 표창

[포토]이승로 성북구청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신지식인협회가 주최한 2022년도 제40회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한국신지식인협회(회장 김종백)는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인간상을 정립하고 다양한 지식정보의 공유를 통하여 생산력 향상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1998년부터 중소기업, 특허, 농업, 교육, 공무원 등 20여 개 분야에 걸쳐 신지식인을 매해 발굴해 선정하고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주민과 행정이 지역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주민 중심의 행정 시스템을 구축 ·실현한 공로가 인정돼 공무원 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특히, 주민 소통과 주민자치 실현의 플랫폼인 현장 구청장실 운영, 성북의 미래 모습을 주민과 함께 만든 미래 100년 성북 선언 선포, 생활자지 1번지 실현을 위한 20개 전 동 주민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친환경 스마트 열선 설치를 통한 선제적 초동 제설, 불법 유해업소 밀집 지역이었던 삼양로 정비 및 길음청년창업거리 조성, 고령자 주거 안전 문제와 청년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고령자 맞춤형 주거관리서비스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행정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요구에 더욱 귀 기울여 좋은 정책을 마련하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며 “주민 지향적인 다양한 혁신 활동을 펼쳐 성북구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승로 성북구청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9일 오후 4시30분 중계온마을센터 2층 강당에서 열린 ‘중계4동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했다.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은 지역 내 노후 국공립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고성능 단열재, 창호, 고효율의 환기시스템을 설치해 에너지 효율을 높여 탄소배출량 감소시키고, 실내 미세먼지 저감 등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한 김준성 노원구의회 의장, 어린이집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사업경과보고, 인사말씀, 축하포먼스, 기념촬영,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오승록 구청장은 “새롭게 리모델링 된 어린이집에서 뛰어놀 아이들을 생각하니 기쁘다“며 ”학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행정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승로 성북구청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8일 사단법인 씨즈와 함께 청년의 사회적 고립 방지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취약 청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 협업을 통해 고립·은둔, 고독사 위험 등 취약 청년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망을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취약 청년 문제에 대한 선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사단법인 씨즈는 팬데믹과 저성장의 시대에서 청년 활동 강화를 지원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서울시 청년허브’와 은둔형외톨이를 위한 온라인플랫폼 ‘두더지땅굴’을 운영하며, 청년 고립 문제에 주목해 청년 고독사 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구와 사단법인 씨즈는 취약 청년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내 발굴 체계 마련에 박차를 가한다. 사회적 교류가 적은 청년 고립 가구를 발굴하고 심리상담, 사례관리 등 정서적·행정적 지원으로 취약 청년의 일상 회복을 도와 나갈 계획이다.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민관의 자원을 연계·지원함으로써 취약 청년들이 다시 공동체 사회로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해 고립 장기화를 막고 고독사 예방에 나선다.


이은애 씨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단단한 청년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취약 청년을 발굴하여 사회이행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고립 청년의 문제가 심화하면서 더 이상 개인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며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 중심 관계망 형성 시스템을 구축해 단절·고립을 막는 등 은평형 안전망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승로 성북구청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이 9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모범 및 선행 구민 표창 수여식’에서 유공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9일 주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모범 및 선행 구민 표창 수여식’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구민 여러분이 강서의힘"이라며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표창 수여식은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 표창 유공자와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김 구청장은 ▲지역사회 발전 ▲재능기부 봉사 ▲취약계층 지원활동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모범구민 총 41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시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강서구가 빛나는 것”이라며 “구에서도 어려운 이웃이 소외받지 않도록 사회적 약자 보호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