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쓰오일, ‘2022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올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CEO 리더십, 경영성과, 브랜드 마케팅 높은 평가

에쓰오일, ‘2022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올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제공
AD

[아시아경제 최서윤 기자] 에쓰오일은 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부문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의 경영대상’은 5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기업 중 대한민국 산업계 모범이 되는 기업을 선정해 명예의 전당에 헌액해왔다.


에쓰오일은 올해 평가에서 최고경영자(CEO) 리더십, 탁월한 경영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및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수익성 있는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첨단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을 중심으로 경제성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체계적인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프로모션,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 운영 등 핵심 경쟁력인 품질,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에쓰오일은 “이번 수상은 회사의 비전과 일관된 브랜드 전략 아래에서 창의적인 경영 및 마케팅 활동을 시행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