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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캠핑 관련 용품 수입 증가…연간 최대 수입액 2년 연속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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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캠핑 관련 용품 수입 증가…연간 최대 수입액 2년 연속 경신 등산·캠핑 관련 용품 수입 현황 자료. 관세청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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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등산·캠핑 관련 용품의 수입액이 큰 폭으로 늘었다.


30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1월~10월 등산·캠핑 관련 용품 수입액이 누적 3억4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2.5% 늘어난 규모로 관련 용품의 수입액은 지난해 역대 최대 수입실적(3억5500만달러)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연간 최대 기록을 재차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등산·캠핑용품의 수입 증가는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감염병이 확산되는 분위기 속에서 밀집도가 높은 도심에서 벗어나 한적한 시외를 찾아 여가활동을 즐기는 이른바 등산·캠핑족이 늘었다는 의미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거리두기 해제 후 첫 가을 단풍철을 맞이하면서 등산 인구 유입이 두드러진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방증하듯 지난 1월~10월 등산용품 수입액은 4300만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74.5% 증가,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수입액(2900만달러)도 이미 넘어선 상황이다.


용품별로는 등산화가 3000만달러로 수입액이 가장 많고 등산스틱이 1100만달러로 뒤를 이었다.


이중 등산화 수입액은 10여년 전 아웃도어 열풍(2010년 5600만달러) 이후 다시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인 점에서 부각된다.


월별 등산화 수입액 증가율(전년 동월대비)은 지난 8월 204%↑, 9월 498%↑, 10월 61%↑ 등으로 거리두기 해제 후 가을 단풍철에 맞춰 등산화 수입이 늘었음을 가늠케 한다.


또 등산 스틱은 올해 1월~10월 누적 수입액이 지난해 연간 수입액을 이미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관세청은 설명한다.


캠핑 관련 용품의 수입액 역시 지난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꾸준한 수입 증가세를 보인다. 지난해 캠핑 관련 용품의 연간 수입액은 3억2500만달러로 집계된다.


이어 올해는 10월 현재 2억6100만달러 규모의 캠핑 관련 용품이 수입됐다. 특히 품목별 수입 현황에서 텐트, 그늘막 등 일부 품목은 역대(10월 기준) 최대 수입액을 기록 중인 것으로 조사된다.


지난달까지의 캠핑 관련 용품별 수입액은 텐트 1억5300만달러, 캠핑트레일러 5600만달러, 그늘막 3700만달러, 에어매트 1400만달러 등의 순을 보인다.



관세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등산·캠핑족이 늘면서 관련 용품의 수입 규모도 덩달아 커지는 분위기”라며 “등산·캠핑 관련 용품의 수입액 최대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신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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