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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시중은행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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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시중은행 부문 1위 2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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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KB국민은행이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1위만 총 16회째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나인 투 식스 뱅크(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했다.



이 외에도 지난해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 제도, 서비스 등 모든 과정을 모니터링해 서비스 개선을 추진 중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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