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버섯과 나물로 건강하게" 오뚜기 헬로베지, '건강한 솥밥' 2종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3가지 버섯·나물에 6가지 잡곡 더한 ‘건강한 버섯솥밥’, ‘건강한 나물솥밥’ 선봬

"버섯과 나물로 건강하게" 오뚜기 헬로베지, '건강한 솥밥' 2종 출시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가 국내산 자연 식재료를 듬뿍 넣은 ‘건강한 솥밥’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인기 외식 메뉴로 부상한 ‘솥밥’과 채식 트렌드를 접목해 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건강한 버섯솥밥 △건강한 나물솥밥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재료 준비 및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솥밥을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건강한 솥밥은 세 가지 버섯 또는 나물에 여섯 가지 잡곡(쌀, 보리, 귀리, 현미, 흑미, 찹쌀)을 더해 만들었으며, 주재료 아홉 가지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저당 및 고식이섬유 설계로 건강에 초점을 맞췄다.


신제품 ‘건강한 버섯솥밥’은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버섯 3종에 뿌리채소를 넣어 씹는 맛을 살렸고, ‘건강한 나물솥밥’은 곤드레, 무청시래기, 취나물 등 나물 3종에 향긋한 들깨 풍미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진한 다시마 밑국물을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조리해 고슬고슬한 식감과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버섯솥밥에는 참기름이, 나물솥밥에는 들기름이 동봉돼 있어 기호에 맞게 추가해 먹으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먹거리로 이어지면서 비건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향후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를 통해 채식주의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비건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