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이제 채팅으로 정책자금 상담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도입…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중진공 "이제 채팅으로 정책자금 상담한다"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빈틈없는 정책자금 상담 체계 구축을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채팅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진공은 그동안 정책자금 전문 콜센터와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 고객 문의에 응대해오고 있으나, 최근 실시간 채팅 상담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정책자금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실시간 1대 1 상담은 물론 융자 공고와 지원 요건, 신청 절차 등 고객 문의가 많은 사항에 대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책자금 신청 시 오류나 불편 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졌다. 향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일 안내 등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쉽고 편리하게 정책자금 상담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중진공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스템을 수요자 중심으로 고도화·디지털화해 고객 편의와 직원 업무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