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뉴진스, 오늘(8일) 실물음반 발매…‘선주문 44만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첫 주 음악방송 화제, 8일 실물음반 발매

뉴진스, 오늘(8일) 실물음반 발매…‘선주문 44만장’ 뉴진스 단체 사진. 사진제공 = 어도어
AD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그룹 뉴진스(New Jeans)가 데뷔 앨범을 정식 발매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5일 예약판매를 시작한 뉴진스의 첫 앨범 ‘New Jeans’는 예약판매 사흘째 선주문량 44만 4000장을 기록했다. 특히 CDP가방 형태로 출시된 ‘New Jeans Bag’ 버전은 26일 바로 품절됐다.


뉴진스는 지난달 22일 데뷔 앨범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전격 데뷔했다. 1일 데뷔 음반 ‘New Jeans’의 음원을 발표하고 방송 활동을 시작한 데 이어 실물 앨범을 발매한다.


뉴진스의 음원은 국내외 차트에서 신기록을 써 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Attention’은 최근 3년간 발매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고 순위로 멜론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고, 최단기간 멜론 일간 차트 ‘톱 10’에 입성했다.


첫 주 음악방송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뉴진스는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4일 뉴진스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트리플 타이틀곡 'Attention', 'Hype Boy', 'Cookie'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송 종료 직후 네이버TV 채널에 업로드 된 무대 영상은 이날 출연진 중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Hype Boy’ 영상의 조회 수는 8일 기준 10만 뷰에 달한다. 이밖에도 뉴진스가 KBS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서 펼친 무대 영상 역시 네이버TV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뉴진스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민희진 대표이사가 총괄 기획한 그룹이다. 민 대표는 뉴진스에 대해 “이들이 선보일 ‘음악’이 곧 이 팀이 추구하는 콘셉트이자 색깔이다”라고 밝혔다. 멤버는 민지(18), 하니(18), 다니엘(17), 해린(16), 혜인(14) 5인으로 구성됐다.

뉴진스, 오늘(8일) 실물음반 발매…‘선주문 44만장’ 뉴진스 음악방송 갈무리. 사진제공 = 어도어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