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드림씨아이에스, 엘씨에스 경영권 확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드림씨아이에스, 엘씨에스 경영권 확보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드림씨아이에스가 글로벌 임상시험 대행부터 시판 후 조사까지 임상시험 전 영역에 걸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으로, 의약품·의료기기 인허가 컨설팅 전문기업인 '메디팁' 지분 취득에 이어, 비임상 컨설팅 전문기업인 '엘씨에스(LCS)' 지분을 취득해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신약 개발 과정은 후보물질 탐색과 선정을 거쳐 비임상 시험 후 임상시험에 진입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비임상시험은 동물을 대상으로 후보 물질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시험하는 인체 적용 직전 단계로 임상시험을 위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임상시험 계획 허가(IND)를 받기 위해 전략적인 시험 프로토콜을 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엘씨에스는 이러한 비임상시험의 전략과 구성에 관한 컨설팅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미 150여개 이상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엘씨에스의 경영권을 확보하면서 비임상시험전략 컨설팅부터 임상시험계획 인허가, 임상시험, 시판허가및 시판 후 조사에 이르는 임상시험의 수직 계열화를 완성했다.


유정희 드림씨아이에스 대표이사는 "비임상 분야 컨설팅 전문 기업인 엘씨에스의 경영권 확보와 전문가인 임채성 대표의 승선에 대해 향후 드림씨아이에스가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발자취를 남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엘씨에스 임채성 대표는 국내 민간 최초 GLP 기관인 주식회사 켐온(비임상 시험기관)에서 16년 간 연구기획, KGLP 인증, 관리 업무를 담당한 인물로, 비임상시험 전문가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