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 "LG디스플레이, 3Q 적자 지속 전망…4Q 흑자 예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 "LG디스플레이, 3Q 적자 지속 전망…4Q 흑자 예상"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8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3분기도 적자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4분기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덕분에 흑자전환될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3분기는 영업손실 1499억원으로 적자 지속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2분기 대비 23% 증가한 6조9000억원으로 예상했다.


[클릭 e종목] "LG디스플레이, 3Q 적자 지속 전망…4Q 흑자 예상"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한투증권 리서치센터는 "세트 재고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패널 면적 출하 둔화세는 지속될 전망"이라며 "다만 3분기는 LCD 적자 지속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OLED 성수기 및 OLED TV패널 출하가 일부 정상화돼 적자 규모는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행히 4분기부터는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내다봤다.


한투증권 리서치센터는 "3분기말부터 LCD 판가 하락이 멈추고, OLED 사업이 흑자전환 될 것"이라며 "4분기 전사 영업흑자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영업손실 4883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LCD 판가 하락과 중국 봉쇄로 인해 노트북PC 등 생산 차질이 발생한 영향이다. LCD 부문은 2000억원 이상의 영업 적자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