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 현대로템, 실적 호조·K2전차 수출 기대감에…장중 3.8%↑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징주] 현대로템, 실적 호조·K2전차 수출 기대감에…장중 3.8%↑
AD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현대로템이 장중 3%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오전 9시36분 현대로템은 전 거래일 대비 3.79% 오른 2만6000원에 거래됐다. 이날 회사 주가는 장중 2만6300원까지 올라섰다.


2분기 안정적인 실적을 내놓은 것이 주가에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전일 현대로템은 2분기 영업이익으로 99% 성장한 31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10% 증가한 7858억원을 기록했다. 레일솔루션 부문이 전년동기대비 20% 넘게 성장하면서 실적 호조를 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로템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또다른 이유는 K2전차의 수출 가능성이다. 아직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은 없지만 유럽 국가가 K2전차를 비롯해 국내 무기를 최대 10조 이상 규모로 사들일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장기적 성장의 발판이 될 해외 수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며 “수출 증가는 중장기적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 수 있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가능성이 크기에 최종 수출 타진과 진행사항에 대한 꾸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