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인니 수도 이전 본격화…제이씨케미칼, 보루네오 토지 수혜 부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징주]인니 수도 이전 본격화…제이씨케미칼, 보루네오 토지 수혜 부각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제이씨케미칼이 인도네시아의 수도 이전이 본격화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18일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제이씨케미칼은 이날 오전 10시17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전일대비 480원(6.68%) 상승한 7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인도네이사 수도 이전 사업부 공무원들의 국내 연수 소식을 밝히면서 해당 부지에 토지를 보유한 제이씨케미칼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가 재조명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날 LH는 전날 8월20일까지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사업 시행부처인 인도네시아 공공사업주택부의 공무원을 초청해 '스마트시티 기획 및 시행 전문가 과정'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LH는 우리나라의 세종행정중심복합도시와 혁신도시 개발 사례를 인도네시아와 공유하고 수도권에 집중된 중앙 행정기능을 이전하고 지방의 잠재력을 발굴·육성한 국가균형발전 경험도 전수하는 등 인도네시아의 성공적인 수도이전 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제이씨케미칼은 지난 2012년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지인 보르네오섬에 있는 쿠타이 카르타느가라군의 오일팜 농장을 인수했다.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있는 농장은 여의도 면적의 약 33배인 1만 헥타르(ha) 규모로 알려졌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