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나주시는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른 관광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내달 2일부터 오는 12월까지 나주 관광의 재미와 흥미를 전하는 관광 퀴즈, SNS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설렘의 시작, 나주’를 주제로 한 관광 이벤트는 ‘관광 퀴즈 풀이’와 ‘관광지 SNS홍보 게시물 인증’으로 실시되며 나주시 문화관광 누리집에서 나주를 찾는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매월 1일 이벤트 참여 및 정답자, 게시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광 퀴즈 풀이 이벤트는 주요 관광지에 대한 객관식 또는 단답형 주관식 문제를 풀면 된다.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매월 10명씩 선정, 나주사랑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다른 이벤트인 ‘SNS홍보물 게시 인증’은 나만이 알고 있는 숨은 관광 명소를 SNS에 사진과 글로 소개하고 해당 게시물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자 중 매월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 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추첨 방식 외에도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60명에게는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 이벤트가 역사문화 관광도시 나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오래 머물며, 다시 찾고 싶은 나주 이미지 구축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오는 10월 열릴 제6회 대한민국 마한문화제에도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