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품공동개발·판로확대" CJ프레시웨이-서울우유,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품공동개발·판로확대" CJ프레시웨이-서울우유, 업무협약 체결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마케팅상무(왼쪽)와 박선호 CJ프레시웨이 상품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CJ프레시웨이와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손을 잡고 신제품 개발과 기업간거래(B2B) 경로를 포함한 판매채널 확대에 나선다.


두 회사는 전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신제품 공동 개발과 판로 확대를 위한 협업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망과 냉동 제품 전문 콜드 체인 기술, 서울우유의 유제품 개발 기술을 조합해 채널 및 제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전략 제품군을 전개할 계획이다. 제품을 공동 기획하는 단계를 넘어 유통, 판매, 마케팅 등 양사의 핵심 경쟁력을 전방위적으로 공유해 성공적인 윈윈 모델을 구축한다.


앞서 CJ프레시웨이와 서울우유는 2020년 8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처음 선보인 이래 협업 관계를 이어왔다. 서울우유가 상품 개발과 브랜드 운영을, CJ프레시웨이가 유통을 맡은 이 제품은 단체급식장과 편의점,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 유통되며 현재까지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양사는 향후 고품질 유원료가 적용된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달 초에는 100% 국산 모짜렐라 치즈가 적용된 신제품 ‘UFO 치즈돈까스’와 ‘치즈 품은 롤까스’ 2종을 출시했다. 또한 디저트, 간편식 등 다양한 부문의 상품을 함께 내놓으며 협업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일부 상품은 기존 B2B 채널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