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융보안원, '피에스타 2021' 시상식 개최…6팀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융보안원, '피에스타 2021' 시상식 개최…6팀 수상 김영기 금융보안원 원장(가운데)과 'FIESTA 2021'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금융보안원은 금융권에 특화된 사이버 침해위협 분석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한 ‘피에스타(FIESTA) 2021’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피에스타는 스페인어로 축제를 의미한다. 올해는 랜섬웨어, 지능형지속위협(APT) 등 최신 사이버 침해위협 트렌드를 반영해 실제 침해사고 대응 프로세스와 유사한 시나리오로 구성해 침해위협분석 역량 검증의 실효성을 제고했다.


총 156개팀(금융회사 38팀, 대학생 95팀, 내부직원 23팀) 293명이 참가해 지난달 3일부터 13일까지 대회를 진행했다. 그 결과, 금융회사 부문 3팀과 대학(원) 부문 3팀 등 총 6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융회사 부문에서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최우수상, 카카오뱅크가 우수상, 코스콤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학(원) 부문에서는 파티저스트라잌고양이 팀이 최우수상, CAT-시큐리티 팀이 우수상, KMP 팀이 장려상을 받았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최근 국내·외에서 기승을 부리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가 국제 공조를 강화하는 등 각종 침해위협 분석·대응에 대한 긴밀한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금융보안원은 금융권에서 지능화·고도화되는 침해 위협에 긴밀하게 대응하는 한편, 필요한 분석·대응 전문 역량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침해위협분석 대회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