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靑, NSC 상임위 긴급회의…"北 미사일 발사 유감" (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원인철 합참의장, 北 단거리 미사일 발사 상황 보고…"미국 등 유관국들과 긴밀히 협의"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청와대는 28일 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대응방안을 협의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유감을 표명했다.


청와대는 이날 "정부는 오늘 8시부터 9시15분까지 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개최해 원인철 합참의장으로부터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상황을 보고받고, 대응 방안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靑, NSC 상임위 긴급회의…"北 미사일 발사 유감" (상보) 서울 남산에서 바라본 청와대 모습./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NSC 상임위원들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상황과 의도에 대해 검토했다. 청와대는 "(NSC 상임위원들은) 한반도의 정세 안정이 매우 긴요한 시기에 이루어진 발사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면서, 향후 북한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NSC 상임위 회의에는 서훈 국가안보실장,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서욱 국방부 장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 이인영 통일부 장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원인철 합참의장, 서주석·김형진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