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마감 할인 판매 서비스인 ‘그린세이브 서비스’의 전년 대비 이용 건수가 62.4%, 관련 매출은 75.7%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린세이브 서비스 매출 1위 점포인 CU구로파트너점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통해 빵, 유제품 등 일반식품의 폐기율을 거의 0%로 줄였고 오히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량을 늘려 전체 매출이 10% 가량 상승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CU의 그린세이브 서비스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판매가 부진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서비스다. 유통기한이 짧은 도시락 등 간편식품들부터 음료, 과자, HMR 등 3000여개 상품들을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시행 약 1년 동안 가장 매출이 높은 상품은 스낵으로 전체 25.5%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라면 14.2%, 비스켓·쿠키 11.7%, 디저트 8.7%, 즉석식 8.5%, 순으로 매출이 높았다.
그린세이브 서비스는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앱인 ‘라스트오더’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전국 2000여 개 CU에서 해당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고객이 라스트오더 앱에 올라온 상품을 골라 결제하면 해당 점포로 판매 알림이 뜨고 점포 근무자가 미리 포장해 두면 지정한 시간에 점포에 방문해 픽업해 가는 방식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연간 음식물쓰레기 처리 비용은 약 2조 원에 이를 정도로 사회경제적 손실과 환경적인 문제가 크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차원에서 그린세이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고 점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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