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실리콘웍스, 실적 50% 쑥…적극적 비중확대 추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실리콘웍스, 실적 50% 쑥…적극적 비중확대 추천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1일 실리콘웍스에 대해 실적 상향 조정 가능성으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6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히면서 비중확대를 추천했다.


실리콘웍스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608 억원(YoY: +70%, QoQ: -1%), 영업이익 315억원(YoY: +169%, QoQ: +27%)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매출액 3088 억원, 영업이익 214억원)를 크게 상회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연간 실적 컨센서스 역시 상향 조정될 가능성이 높다. 올해 실적은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아이폰향 OLED 패널과 BOE, CSOT의 중소형 OLED 패널 출하량 증가로 수익성이 높은 OLED 구동 Chip 비중이 확대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낼 전망이다.


실적은 전통적으로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 크게 악화되는 경향을 보여왔다. 그러나 올해는 DDI 공급 부족 사태로 인해 주요 고객사들의 주문량이 집중되면서 호실적이 전망된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실리콘웍스와 사업 영역이 매우 유사한 대만 노바텍의 1~2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2% 증가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실리콘웍스의 현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주가수익비율(P/E) 8.5 배 수준으로 과거 평균 수준마저 크게 하회하고 있어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다"면서 "큰 폭의 실적 성장과 멀티플 상승에 따른 주가 상승 여력이 클 것으로 판단되는 바 적극적인 비중 확대를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