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봉구 평생학습관 '삼삼오오 배달강좌'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도봉구민 5명 이상 모여 수업만들면 강사료 전액 지원... 내가 원하는 주제, 원하는 장소, 원하는 강사로 수업 진행

도봉구 평생학습관 '삼삼오오 배달강좌' 접수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2021년 배달강좌 '삼삼오오' 서비스를 2월1일부터 2월15일까지 모집한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도봉구민 5명 이상이면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 강좌다.


구민이 직접 듣고 싶은 강좌와 학습할 공간을 정하고 재능기부자를 지정, 신청서를 제출하면 원하는 장소로 재능기부 강사가 파견돼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올해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2월부터 10월까지 짝수달(2, 4, 6, 8,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받으며, 그 다음달 경 총 5회의 수업이 진행된다.


강사료는 전액 지원되며 취약계층의 경우 인원제한 없이 재료비 또한 전액 지원된다.


올해 첫 번째 접수는 2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며, 3~4월 중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 희망자는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의 ‘평생학습관 강좌’ 메뉴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guroom28@dobong.go.kr)로 제출하거나 직접 평생학습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재능기부 정보는 ‘재능기부’ 메뉴에서 검색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재능기부자와 교육수요자를 연계, 자발적인 평생학습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그 의미가 크다”며 “도봉구민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학습을 지속,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지역사회에 다시 나누는 선순환 평생학습체계를 위해 구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