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은행, 다음달 20일까지 육군 일자리박람회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수 중소·벤처·중견기업 123개社 참여 500여명 채용
전과정 비대면 진행

기업은행, 다음달 20일까지 육군 일자리박람회 진행
AD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IBK기업은행은 전역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육군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과 육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벤처기업협회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스피 상장기업을 비롯한 우수 중소·벤처·중견기업 123개사가 5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연간 매출액 1000억원 이상 기업도 15개사가 참여한다. 이력서 접수는 10월 30일까지다.


지원자들의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은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도 할 수 있다. 서류합격자들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지원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구직자 전원에게 직무별 인공지능(AI) 모의면접도 무료로 제공돼 비대면 면접에 익숙하지 않은 전역장병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박람회 개막식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된다. 윤종원 기업은행장 등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