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온택트 청소년 참여예산사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소년 진로와 교과 능력 향상을 위한 대학생 멘토링 사업’ 등 5개 사업(2억) 최종 선정

은평구, 온택트 청소년 참여예산사업 선정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26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2021년 청소년 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청소년총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해까지는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은평형 란츠게마인데 형식으로 투표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 온라인 주민총회에 이어 청소년총회도 온라인 방송으로 기획, 6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은평구청 유튜브와 심플로우에 참여,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은평구는 올 1월 청소년공론장을 통해 접수된 500여건의 다양한 청소년 의견을 수렴, 청소년의회에서 사업으로 발굴, 부서검토 및 본회 의결을 거쳐 청소년투표 대상을 상정했다.


사전투표는 8월31~9월25일 약 한달간 진행, 사전투표 1157건과 온라인숙의단 투표 107건을 합산, 청소년 진로와 교과 능력 향상을 위한 대학생 멘토링 사업 등 5개 사업(2억원)을 2021년 청소년 참여예산사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 추진하게 된다.


또, 청소년 제안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온라인 청소년 토론단을 모집, 카카오톡오픈채팅방을 통해 비대면 토론을 진행했다.


‘온라인 청소년토론단’으로 신청한 10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9월19일부터 3일간 10여개의 온라인 토론장을 열었으며, 청소년 참여예산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며 열띈 토론을 펼쳤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로 대규모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카카오톡,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노력, 청소년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