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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다나와, 3분기에도 실적 호조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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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NH투자증권은 다나와에 대해 지난 2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PC수요 증가와 가전 및 일반상품 거래 증가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면서 3분기에도 실적 증가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25일 NH투자증권은 다나와의 올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1.6% 증가한 327억원, 영업이익은 34.5% 늘어난 8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용 PC 판매 증가 특수로 상반기 대비 하반기 실적 눈높이는 다소 낮아진 상황이지만, 최근 다나와 트래픽 및 주력 카테고리(가전 등) 성장률은 양호한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별도 매출의 34%를 차지하는 제휴쇼핑(가격비교)은 올 상반기 기준 PC 및 가전 74%, 일반상품(아웃도어, 스포츠, 식품 등)이 26%로 일반상품 비중이 약진하고 있다. 다나와자동차의 경우 현재 DAU 6만명 수준까지 증가해 트래픽 전년 대비 30% 성장했다. 이 같은 양호한 카테고리 확장은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자회사 다나와컴퓨터의 외형 및 이익률 성장도 주목된다. 2019년 4분기 일회성 매출(육군향) 있었지만, 올해 연간 유사한 매출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NH투자증권은 올해 다나와컴퓨터의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함꼐 올해는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백준기 연구원은 "올해 연결 매출액은 1441억원, 영업이익은 360억원으로 기존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한다"며 "2020년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3.9배에 불과한 인터넷 플랫폼 기업이며 올해 예상 시가배당률 또한 1.6%로 타 인터넷 기업대비 배당 매력도 보유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여전히 투자 매력 높다는 판단"이라면서 "특히 정보이용료 매출(빅데이터 판매) 등 이익률 높은 사업부문의 고성장도 이익률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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