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드링킷] 완벽한 타인이 추천하는 맥주 4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완벽하게 맛있는 맥주를 찾아보자

[드링킷] 완벽한 타인이 추천하는 맥주 4
AD

‘개취(개인의 취향)를 존중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맥주에 대한 우리의 취향은 수백, 수천 가지로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에디터의 취향을 저격하다 못해 마음 한구석을 비집고 들어와 자리 잡은 맥주를 소개해보려 한다. 이 맥주들을 마시면 좋을 법한 상황 소개와 함께, 최소 세 번 이상 직접 구매하여 마셔본 제품들로만 꾸려보았으니 기대해 주시라. 늘 마시던 뻔한 맥주 말고, 완벽한 타인인 에디터의 취향이 듬뿍 묻은 맥주를 한번 마셔보자. 새로운 맥주 맛에 눈을 뜨게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당 충전을 책임질 맥주

축 늘어진 오징어처럼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아무도 나에게 말 걸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날. 특히나 비가 오는 습하고 무더운 여름 날씨에 숨만 쉬어도 피로감이 몰려와 당 충전이 필요한 날에 마시기 좋은 맥주를 먼저 소개한다.



[ 예거 라들러 (Egger Radler) ]


[드링킷] 완벽한 타인이 추천하는 맥주 4 사진=(주)웰그린라들러 홈페이지

일단 이 제품은 맥주가 아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라들러’는 맥주와 칵테일이 잘 어우러진 비어 칵테일 음료를 말하는데, 레몬 맛 예거 라들러는 레모네이드와 라거가 60%, 40% 비율로 섞여 있다. 그래서 한 입 마시자마자 “이거 진짜 맛있다! 레모네이드 맛이야”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자몽·복숭아·레몬 총 3가지 맛이 있으며 복숭아 맛이 인기가 많은 편이다. 과일 맥주 특유의 인공적인 과일 맛과 향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도수 | 2.2도

종류 | 기타주류




[ 팀머만스 피치 람빅 (Peche Lambicus) ]


[드링킷] 완벽한 타인이 추천하는 맥주 4

이 제품은 오크통에 생과일 복숭아 500kg을 넣어 양조되며 복숭아 주스도 함유된 맥주다. 그래서인지 다른 과일 맥주보다 복숭아의 향이 두 배 이상 진하게 입안에 퍼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향만큼이나 맛도 복숭아의 진한 맛이 난다. 황도 캔 과일의 국물과 맥주를 섞어놓은 듯한 맛이라고 비유하면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진한 달콤함에 정신이 번쩍! 드는 기분이다. 앞서 소개한 예거 라들러 보다 청량감은 적은 편. 달콤함 끝판왕 맥주를 찾고 싶은 날 마셔보자.


* 다만 편의점에서 만나기는 쉽지 않다. 수입 맥주를 취급하는 곳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


도수 | 4도

종류 | 기타주류




편하게 들이켜기 좋은 맥주

때때로 에일 같은 라거, 라거 같은 에일을 만나본 적이 있지 않나요. 이렇게 구분을 못하는 이유는 아마 라거 맥주 중에서도 에일 맥주만큼이나 탄산감이 적게 느껴지는 맥주도 꽤 많기 때문이 아닐까. 평소 목구멍이 따끔할 정도로 톡- 쏘는 라거 맥주를 꺼리는 사람들에게 이 맥주를 추천한다. 너희라면 눈 딱 감고 벌컥벌컥 들이킬 수 있을 것 같은걸?


[ 빅 웨이브 (Big wave Golden Ale) ]


[드링킷] 완벽한 타인이 추천하는 맥주 4

하와이에서 온 이 맥주는 여러 열대과일의 향과 함께 꽃을 잘게 으깨어 우려낸 듯한 향기로움이 느껴진다. 은은한 향기가 매력적이라 너무 차갑지 않게 마셔야 그 향기를 온전히 느껴볼 수 있을 듯하다. 끝으로 갈수록 씁쓸한 맛이 은근히 느껴지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 특색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음식과 페어링 해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맥주라 할 수 있다. 자기주장이 강한 짜고 매운 안주들과 먹어봐도 좋을 듯하다.


도수 | 4.5도

종류 | 골든 에일




[ 하얼빈 맥주 (Harbin Beer) ]


[드링킷] 완벽한 타인이 추천하는 맥주 4

1900년에 설립된 중국 최초 맥주 회사의 대표 제품. 짜고 기름진 마라탕이나 양꼬치 같은 중국 음식과 함께 먹었을 때 환상적인 조합을 보여준다. 중국 맥주 계의 양대 산맥인 칭따오 맥주와 비교했을 때 청량감은 덜하고 구수한 맛은 더 짙게 느껴지는 편.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순한 맛 재질’의 라거 맥주다. 하얼빈 맥주의 자세한 후기는 드링킷의 인스타그램 속 주류일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수 | 4.3도


종류 | 라거




김태인 에디터 taeinlylif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