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제시 공무원시험준비반, 합격생 배출 잇따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올해 합격생만 4명, 현재까지 총 12명 합격

김제시 공무원시험준비반, 합격생 배출 잇따라 김제시청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홍재희 기자] 전북 김제시가 지역 청년에게 다양한 취업교육 기회를 제공키 위해 운영 중인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에서 합격생을 배출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10일 시에 따르면 지역 청·장년층 취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준비반에서 지난해 8명, 올해 초 3명에 이어 1명의 합격생을 추가 배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3월 공무원시험준비반 수강생 90명을 선발해 전문 강사들에 의한 직강과 동영상 강의 및 관리형 독서실 등 개인별 학습수준에 따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은 노량진에 위치한 공무원시험 전문학원인 박문각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천지방경찰청 주관 2020년도 제1차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수강생 오모씨(26세)는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만의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과 함께 일일·주간·월간 학습테스트 및 1:1 학습 컨설팅 덕분에 합격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준배 시장은 “지역의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교육 기회 및 창업활동 공간을 제공해 취업 문제로 김제를 떠났던 청년들이 다시 지역으로 돌아와 정착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홍재희 기자 oblivia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