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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띵동', 수수료 제로·배달비 무상 지원으로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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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점 식당에 수수료와 배달비 지원, 전단지 등 마케팅 용품 무료 제공

배달앱 '띵동', 수수료 제로·배달비 무상 지원으로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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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허니비즈(대표 윤문진)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띵동'이 수수료 0%와 배달비 지원, 마케팅 시스템 무상 제공 등으로 가맹점 모집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허니비즈에 따르면 띵동의 가맹점 신청 방법은 두 가지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과 서울시와 함께하는 ‘제로배달 유니온'이다.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을 통해 띵동에 가맹점을 신청하면 고객 주문 60건까지 수수료를 안 받는다. 이후 추가 주문 60건까지 수수료는 1%다. 또 배달비 할인 쿠폰(2000원)을 업주에게 제공한다.


가맹점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리플릿도 무상 제공한다. 단골 고객용 홍보·마케팅 기능 역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국내에서 음식점을 운영 중인 업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소상공인마당'를 통해 'O2O 지원사업 신청'에 들어가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이다.


'제로배달 유니온'을 통해 띵동에 입점하면 2%의 수수료로 영업할 수 있다. 광고비와 입점비가 없으며, 단골 고객용 홍보와 마케팅 기능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에 접속해 '띵동' 선택 후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 가맹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띵동은 지난 5월 전국 주문 중개 확대를 선언하며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왔다. 최저수준의 수수료 2%와 광고비, 입점비 평생 무료 등 '배달앱 2.0 혁신 프로젝트'를 내세웠다. 띵동에 입점한 음식점 수는 3개월 만에 10배 이상 늘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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