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12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12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모집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12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동아리 지원사업은 학습동아리를 발굴·지원해 평생학습 활성화와 나눔 문화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지원 자격은 10인 이상의 군민(성인)으로 구성된 동아리 중 3개월 이상의 활동경력과 월 2회 이상 정기적 모임을 갖는 동아리다.


다만, 학교 소속 동아리, 종교 활동, 친목 목적의 동아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 받을 경우도 지원이 불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학습형, 사회참여형, 문제해결형, 취창업준비형 4가지 유형이다.


선정된 학습팀은 학습활동 운영경비(강사비·재료비·교재비·홍보비)와 학습내용의 실천 활동경비(발표회·전시회 등),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활동경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군 총무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 동아리는 학습공동체로서 배움을 나누고 확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동아리 활동 활성화가 중요한 만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k1138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