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0아파트브랜드대상]아이파크, IT첨단 기술 접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스마트홈부문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IPARK)는 IT첨단 시스템을 활용해 입주민들의 일상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제공하고 있다.

[2020아파트브랜드대상]아이파크, IT첨단 기술 접목
AD


첨단 기술을 주거와 접목해 집을 보다 편리한 공간으로 재창조하고 있다는 평가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한다.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를 통합 제어할 수 있다. 입주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주차위치 확인, 조명 및 난방 조절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같은 스마트홈 시스템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20 일대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에서 실현된다.

[2020아파트브랜드대상]아이파크, IT첨단 기술 접목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는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입주고객은 기존의 월패드를 통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사용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한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제어, 공동현관 자동출입 및 승강기 자동호출, 주차위치 알림 등의 기능을 사용한다.


아파트 공지사항, 공기질 모니터링 정보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세대현관에서도 외출 전 날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일괄소등, 가스밸브잠금, 승강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이 가능한 스마트 스위치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총 20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수는 ▲84㎡A 175가구 ▲84㎡B 26가구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는 다양한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이고, 풍부한 녹지공간을 배치해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입주는 2022년 예정이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