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초등학교 등굣길 안전문화 캠페인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흥군, 초등학교 등굣길 안전문화 캠페인 펼쳐 장흥군이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서행 운전하기, 주·정차하지 않기 등의 홍보를 통한 운전자의 안전 의식 개선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장흥군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장흥군은 27일 장흥군 직원, 장흥초등학교 교직원, 장흥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장흥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안전 의식 개선을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여파로 27일 첫 등교를 시작하는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차량 신호 및 정지선 지키기,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서행 운전하기, 주·정차하지 않기 등의 홍보를 통한 운전자의 안전 의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다짐하며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 운행을 당부하고, 보행자와 학생들에게는 ‘서고요’(멈춰서, 살피고, 건너요)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정종순 군수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등교하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코로나19로 상황이 많이 바뀌었지만, 학생들이 흔들리지 않고 수업에 집중하도록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