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여성 취업의 디딤돌 ‘여성 인턴제’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읍시, 여성 취업의 디딤돌 ‘여성 인턴제’ 시행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2020년 새일 여성 인턴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여성 인턴제는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 여성이 직장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고용을 목표로 하는 제도다.


참여기업이 여성 인턴 1명을 채용할 경우 3개월간 매월 80만 원씩 채용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인턴은 인턴 기간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3개월 이상 근무할 경우 취업장려금 60만 원을 지급받는다.


인턴 참여 대상자는 일자리를 구하는 지역 내 여성으로서 저소득층, 장애 여성, 결혼이민여성, 북한 이탈주민, 여성 가정, 한 부모 여성 등을 우선 지원한다.


인턴 연계 대상 기업은 4대 보험 가입 기업체로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최저임금법이 정하는 급여 이상을 지급하는 기업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정읍새일센터 관계자는“지난해 인턴십 지원을 운영해 17개 기업 23명의 인턴참여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며“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올리고 사회 재진입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